[2022 스마트건설대상] 주거공간을 넘은 라이프스타일 창조 리더, 현대 힐스테이트

입력 2022-11-18 06: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라이프스타일 리더(Life-Style Leader)’. 현대건설 브랜드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철학이다.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새로운 삶의 방식을 개척하겠다는 뜻이 담겨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 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Life-Style Platform)’으로 규정했다. 동시에 주택전문가들이 다양해진 고객들의 삶의 면면을 담아 고객 요구에 맞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창조하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은 △세련된 삶 △다채로운 삶 △편안한 삶이라는 3가지 고객 제공 가치로 정의한 것으로, 이를 상품으로 구체화해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현대 힐스테이트는 분양하는 모든 신규 단지에 이러한 브랜드 철학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적용해 구현해 나가고 있다.

힐스테이트는 지난해 부동산 리서치회사 닥터아파트가 조사한 ‘2021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아파트 브랜드파워 종합순위 1위를 차지해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43개월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지속해서 국내 아파트 대표 브랜드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고 있다.

힐스테이트는 1위 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현대 힐스테이트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 충족 및 자극을 위해 매년 상품 차별화를 위한 ‘H시리즈’를 매년 선보인다.

2018년 현대 힐스테이트는 시장 및 상품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하여 단기 개발상품인 H시리즈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선택형 및 옵션형 제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특허 출원 및 등록을 완료한 신평면인 H클린현관(세정, 살균, 세탁물 수거 현관), H바스(분리형 건식 욕실), H그라운드(접지층 특화형 주택), H세컨리빙(소셜 다이닝 주방) 등 총 12가지 신상품을 이때 개발했다.

이후 2020년에는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보건, 위생, 건강, 비대면(언택트) 라이프가 일상이 되면서 재택근무의 확산, 실내 건강과 생활품 살균 등 신상품 개발에 주력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H드레스 현관과 숙면을 위한 침실 특화 H슬리포노믹스 등이 있다.

지난해 H시리즈는 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피로감과 우울함이 쌓인 이들에게 위로와 여유, 기분 전환의 행복을 주는 공간 만들기를 목적으로 계획됐다. 해당 결과물은 신규 수주 및 분양 프로젝트別 적합성 검토를 거쳐 확대 적용해나가고 있으며, 소비자 조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개선 및 보완과 디자인과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한 혁신도 꾀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