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1월 누적 판매 10만 대 넘어서
‘TMAP 오토 등 통합 인포테인먼트’ 도입
향후 5년간 1500억 네트워크 시설투자
국내 수입차 잔존가치 3년 연속 1위 등극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국내 누적판매 10만 대를 달성했다. 독일 차 강세의 수입차 시장에서 ‘스웨디시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입지를 굳혔다는 평을 받는다.
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1월 기준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만1079대로 집계됐다. 1987년 700시리즈를 시작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약 35년 만이다. 괄목 성장은 2012년부터다. 이후 10년 연속 연간 판매량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괄목할만한 성장에는 한국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있었다.
2016년 이후 매년 신규 및 부분 변경 모델을 투입하고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을 투자해 TMAP 모빌리티와 함께 개발한 통합형 인포테인먼트 서비스인 ‘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를 23년식부터 전 차종에 기본으로 달린다.
또한, 전국 볼보자동차 전시장 및 서비스센터 확대를 위해 최근 5년간 약 2500억 원의 투자와 함께 향후 5년간 1500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에 따라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한국 시장을 위한 볼보자동차의 차별화된 전략이 10만 대 판매라는 결실로 이어졌다”며, “고객께서 스웨디시 럭셔리가 선사하는 스마트한 첨단 안전과 인간 중심의 가치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