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식재료 활용 신메뉴로 지역 경제 활성화 이바지
한국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 등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선보인 ‘한국의 맛’ 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총 1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는 2020년부터 나주 배 칠러 등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음료 메뉴를 시작으로 로컬 소싱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본격적으로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고객에게 양질의 제품을 제공한다는 일념으로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후 한국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허니 버터 인절미 후라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현재까지 한국맥도날드 로컬 소싱 메뉴의 누적 판매량은 총 1000만 개를 넘었다. 버거 메뉴는 약 430만 개, 사이드 메뉴는 약 28만 개, 음료 메뉴는 약 590만 잔이 팔렸다.
한국의 맛 프로젝트 첫 번째 메뉴로 작년 처음 출시된 창녕 갈릭 버거는 지난해 2초에 1개씩 팔릴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올해까지 판매량은 약 300만 개 이상이다. 한국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로 2년간 총 85톤의 창녕 마늘을 수급함으로써 창녕 지역 농가에도 활력을 불어넣었다.
올해 선보인 두 번째 한국의 맛 버거 메뉴인 보성녹돈 버거는 총 154톤의 녹돈을 수급했다. 자연스레 보성 녹차 농가와 충청 지역 양돈 농가와의 상생 효과를 창출했다.
그뿐만 아니라 맥도날드의 대표 음료 메뉴인 칠러 메뉴에 100% 국내산 나주 배와 제주 한라봉을 담은 칠러를 출시, 올해 기준 약 164톤의 나주 배와 총 47톤의 한라봉을 수급했다
이 외에도 맥도날드는 △돼지고기 3264톤 △계란 1607톤 △양상추 2698톤 △토마토 2013톤 등 연간 총 1만7373톤의 국내산 식재료를 수급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내년에도 각 지역의 우수한 식재료를 사용해 높은 품질의 메뉴를 개발함은 물론 지역 상생의 가치 역시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