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엄빠’ 19세 미혼모…“아이 낳자던 남자친구, 출산 전 연락두절”

입력 2022-12-14 10:26수정 2022-12-14 22:22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출처=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2’)

19살에 임신한 ‘고딩엄마’ 차희원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

13일 방송된 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2’(이하 ‘고딩엄빠2’)에서는 19세에 임신해 남자친구와 가출, 동거했던 차희원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차희원은 5남매 중 맏이로, 어린 나이부터 동생들을 돌보며 살았다. 차희원의 엄마는 가정폭력을 일삼던 친부와 이혼, 곧 재혼했으나 새아빠도 도박으로 갈등을 빚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넷째 동생은 뇌 병변 1급 장애 판정을 받았고, 엄마가 동생을 장애인 보호 시설에 맡기며 차희원은 배신감을 느끼고 방황하기 시작했다.

이때 차희원은 ‘남사친’의 친구를 만나 교제하던 중 임신했다. 그는 아이를 낳자는 남자친구를 믿고 출산을 결심했지만, 두 사람은 잦은 가출로 인해 시설로 연행되며 위기를 맞았다. 차희원은 “저랑 남자친구랑 가출 경험이 있었고 보호 관찰 중이었는데 또 집을 나가서 그랬다”고 부연했다. 출산 한 달 전에 퇴소해 무사히 아이를 낳긴 했으나, 남자친구는 퇴소 2개월 전부터 연락이 닿지 않았다. 결국 차희원은 홀로 아이를 양육해야 했다.

이어 차희원의 일상이 VCR로 공개됐다. 친정엄마와 함께 아들 하준이를 키우고 있는 차희원은 10살, 8살인 동생들을 등교시킨 후 엄마가 집안일을 처리하는 사이 집으로 느릿느릿 걸어왔다.

모녀가 합세해 하준이를 돌보는 것도 잠시, 차희원은 약국 심부름을 자처하며 길거리를 배회하는가 하면 자꾸만 집 밖 옥상으로 올라가 통화하는 모습으로 친정엄마의 속을 뒤집어놨다. 차희원은 “하루에 세 번은 바깥 공기를 마셔야 한다”며 답답함을 드러냈고, 친정엄마는 “엄마로서 최소한의 도리는 하라”며 딸을 다그쳤다.

이후 차희원은 하준이의 예방접종을 위해 외출했다. 이때 집 앞에서 기다리던 의문의 남자가 차희원의 가방을 자연스럽게 받아 들며 눈길을 끌었다. 남성의 정체는 차희원과 아이 친부를 연결해줬던 남사친 이지만. 차희원과 이지만은 병원에 가기 전 시장에서 물떡을 먹여주는가 하면, 하나의 만두를 같이 나눠 먹으며 다정한 모습을 자랑했다.

알고 보니 이지만은 차희원의 집에서 하준이를 같이 봐주기도 하고, 예방접종에서도 ‘아빠’ 역할을 자처하는 등 든든한 보호자로 함께하고 있었다. 화면을 지켜보던 MC들은 “단순한 남사친은 아닌 것 같다”고 고개를 갸우뚱하면서도 “지만이가 (보호자로) 큰일을 하고 있다”고 감탄했다.

▲(출처=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2’) 2

이날 밤, 집을 나선 차희원 앞에는 또 다른 남사친이 등장해 혼란을 더했다. “드라이브를 시켜주겠다”는 박신혁의 제안으로 두 사람은 광안리로 향했다. 그리고 두 사람 앞에는 ‘원조 남사친’ 이지만이 등장해, “이게 말이 되냐”는 MC들의 반응을 자아냈다.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두 남자는 “중학생 때부터 인연을 이어온 ‘찐친’”이라며 “차희원의 왼팔과 오른팔”이라고 자신들을 설명했다. “어린 시절부터 친하게 지내온 차희원이 출산 이후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에 나도 모르게 ‘공주님 대접’을 하고 있다”고 입을 모은 두 남자는 차희원을 위한 ‘힐링 치맥 데이트’를 준비했다.

이 자리에서 세 사람은 하준이 아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사실 이지만이 소개해줬던 아이 아빠는 보호관찰소에서 떨어져 있던 시절 차희원과 편지로 연락을 주고받다가, 어머니의 반대를 이겨내지 못하고 출산 전 연락을 끊은 것이었다.

더욱이 아이 아빠는 하준이가 세상에 태어난 후 “아이를 입양 보내자”는 메시지를 보낸 것은 물론, 연락처를 숨기기 위해 발신 번호 표시 제한으로 연락했다고 해 MC들의 한숨을 자아냈다.

이들은 직접 전화도 걸어봤지만, 이미 아이 아빠의 번호는 사라진 상태. 그러나 이지만, 박신혁은 “그 XX 없어도 우리가 있다”며 “하준이의 대부가 되어주겠다”며 차희원을 위로했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차희원의 남사친들도 동행했다. 이지만은 “차희원을 좋아하는 감정이 있느냐”는 MC들의 질문에 자신 있게 ‘동그라미’를 그렸다. “차희원이 아이 아빠와 만나기 전부터 좋아하고 있었다”는 이지만의 고백에 MC들은 “인연을 멀리서 찾을 필요가 없다”고 응원을 보냈다.

한편 ‘고딩엄빠2’는 매주 10시 20분에 방송된다.

▲(출처=MBN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2’)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