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투자자산운용은 자사 공식 블로그 키자매거진이 2022년 앤어워드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증권·보험·신용카드 분야에서 위너를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미디어 분야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디지털 산업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한 후 디지털미디어·서비스부문과 디지털광고·캠페인 부문 총 63개 분야에 걸쳐 심사한다.
이번 수상작인 키자매거진은 코로나19 이후 ‘동학개미운동’을 통해 투자에 관심이 커진 고객들에게 올바르고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됐다. 특히, 금융·경제·투자 관련 정보가 어렵고 복잡한 만큼, 투자 관심자는 물론 초보 투자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기획 단계부터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키자매거진은 다양한 주제를 통해 구독자들에게 투자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콘텐츠로는 제로 트렌드·탄소 중립 등 전 세계의 ESG 트렌드의 동향을 분석한 ‘월간 ESG’, 매월 이슈가 있는 국가를 선정해 경제 현황 및 투자 포인트를 전달하는 ‘세계투자여행’, MZ세대를 대상으로 복잡하고 어려운 연금에 대해 핵심을 설명해 주는 ‘연금술사’ 등이 있다.
윤진웅 키움투자자산운용 마케팅본부장은 “개인투자자들이 투자 정보를 온라인으로 얻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키자매거진과 더불어 유튜브 키자TV 등 다양한 온라인 접점에서, 키움투자자산운용의 전문성이 담긴 더 좋은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