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서비스 노하우’와 ‘양질 콘텐츠’ 시너지 기대
C2X NFT 마켓플레이스, K-컬처 내세워 웹3 시장 개척
컴투스홀딩스의 플랫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와 콘텐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KOSCAㆍKOrea Society of Caricature Artists)는 2013년 캐리커처 작가의 권익 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협회는 매년 행사를 통해 전국 캐리커처 작가들의 네트워크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는 한편, 대중에 캐리커처와의 접점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컴투스플랫폼은 한국 캐리커처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의 NFT(대체불가토큰) 캐리커처 작품을 ‘C2X NFT 마켓플레이스’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서비스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K-콘텐츠로 글로벌 NFT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C2X NFT 마켓플레이스와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리커처 작가 인재 자원을 갖춘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작가, 단체와 협업을 이어나가며 웹3 문화 발전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엑스플라(XPLA) 메인넷을 기반으로 K-팝 아티스트들의 영상을 비롯해 게임,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영역의 NFT 작품을 판매하고 있다. 편의성 높은 인터페이스로 NFT 자산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을 낮췄고, 세계 최대 NFT 거래소인 오픈씨(Open Sea)와 동일한 규격을 사용해 확장성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