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저스트에어'. (사진제공=청호나이스 )
청호나이스는 두 세트의 필터시스템이 탑재된 공기청정기 '저스트에어'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저스트에어는 더블필터시스템이 적용된 공기청정기다. 프리필터와 복합필터(집진필터+탈취필터)가 적용된 3단계 필터시스템이 제품 양쪽 흡입구에 각각 탑재돼 오염된 공기를 효율적으로 청정한다. 청정방식 역시 2개의 흡입구로 설계돼 실내에 퍼져있는 오염물질을 빠르게 흡입하고, 신선한 공기를 상단의 토출부로 넓게 내뿜는다.
또 듀얼센서가 적용, 실내 공기질을 3단계 색상변화(좋음·나쁨·매우나쁨, 블루·오렌지·레드)로 표시해 실내먼지 상태와 가스오염도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 해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알려줘 실내 공기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프리필터 세척시기를 알려주는 알림 표시기능도 탑재됐다. 제품 좌우에 필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필터윈도우가 적용, 오염도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BLCD모터를 적용해 소음을 낮췄다. 조도센서를 통해 주변 밝기를 감지하고, 어두운 시간에는 제품 조명이 꺼진다. 풍량은 약단계로 낮춰진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20평형(66㎡) 제품으로 가정 및 소규모 사업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다"며 "서비스 전문가가 12개월마다 방문해 필터교체 등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