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내 행사 운영 및 커뮤니티 형성…다양한 웹3 활동 기회 제공
앰배서더 선발 시작으로 대학 협력 강화…3월 대학 투어 진행
BNB체인이 학생 앰배서더 선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커뮤니티 형성을 시작한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BNB체인은 25일부터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에서 학생 앰배서더를 모집 중이다. 별도로 정해진 인원과 기간 없이, 전국 학교별로 2~3명의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한 특별한 자격조건 또한 없다. 블록체인을 비롯한 웹3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든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앰배서더로 선발되면 BNB체인이 전국 대학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밋업, 기술 워크숍 등 교내 행사를 기획·운영·홍보하는 역할 등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소속 대학 내에서 웹3 관련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도 앰배서더의 주요 역할 중 하나다. 학생 앰배서더에게는 BNB체인과 바이낸스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 참여할 기회 등이 주어진다.
BNB체인은 이번 학생 앰베서더와 더불어 국내 대학과의 협업도 진행한다. 그 시작으로 오는 3월부터 BNB체인 대학 투어를 준비 중이다. 현재 전국 약 10개 대학과 논의 중으로, 6개 대학 투어가 확정된 상태다. 제이크 매니저는 “이미 몇몇 대학에서는 학회와 학생들을 중심으로 대학 투어를 준비 중”이라면서, “참여 대학 수는 추후 늘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학생 앰배서더 프로그램은 BNB체인이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지역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이미 지난해부터 미국·유럽·대만·홍콩 등지 학생들은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었는데, 최근 ‘학생 앰배서더’라는 이름으로 프로그램이 개편되면서, 국내에서도 모집을 시작했다.
제이크 최 BNB체인 한국 커뮤니티 매니저는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지역 학생들과 BNB체인 관련 다양한 활동을 본격화하려는 취지”라면서, “학생 앰배서더는 활동 성과에 따라 마션 프로그램에 채용될 가능성도 크다”라고 밝혔다.
마션 프로그램은 BNB체인의 또 다른 커뮤니티 리더십 프로그램이다. 마션들은 전 세계 각 지역에서 BNB체인과 블록체인·웹3 생태계를 알리고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마션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 지원비와 같은 혜택과 함께 다양한 웹3 리더들과의 밋업 등 더 폭넓은 활동 기회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