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맥스가 중국 내 의료 및 건강서비스 선도기업 수강그룹(Shoukang Group)과 투자 유치 및 NK365 등 면역관련 제품 공급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수강그룹은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판매유통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년간의 의료 및 건강 서비스 분야의 비즈니스 경험과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 중국 내 1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JD.COM)과 업무를 제휴해 현재 대형 창고를 통해 공동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3년간 중국 전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키트를 판매해 막대한 큰 수익을 올린 바 있으며,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스타기업으로 등극했다.
코로나19 등으로 중국 내 면역력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엔케이맥스는 수강그룹에 면역관련 제품을 공급해 중국 판매채널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으로 수강그룹은 중국 및 글로벌 시장에 NK뷰키트와 NK365, 슈퍼바이오틱스 등 엔케이맥스의 다양한 제품을 유통하고 투자유치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엔케이맥스는 면역세포 연구 개발에 집중해 면역 진단부터 치료까지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면역세포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현재 △면역세포치료제(SNK) △면역진단키트(NK뷰키트) △연구용 시약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력으로 징동닷컴과의 협력관계를 맺고 있는 수강그룹을 통해 본격적으로 NK365 등 자사의 제품 중국판매를 적극 시작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주푸(Zhu Fu) 수강그룹 회장은 “중국시장 뿐만 아니라 수강그룹이 강점을 갖고 있는 글로벌시장에 엔케이맥스의 제품 유통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제품 판매, 연구개발(R&D) 등 수강그룹과 다양한 협력 및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