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플렉스’ 최고상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등 20개 본상
LG전자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상 1개를 포함해 본상 20개, 혁신상 3개 등 총 24개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화면을 구부렸다 펼 수 있는 벤더블 게이밍 올레드 TV ‘LG 올레드 플렉스’가 제품 디자인 부문 최고상과 혁신상을 동시에 받았다. 화면이 구부러지는 정도를 20단계로 조절해 최상의 몰입감을 제공했다는 점과 화면 뒤의 감각적인 무드등의 디자인이 호평받았다.
LG 올레드 TV는 처음 출시한 2013년부터 매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외에도 △냉장고 색상을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는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 △기존 창문형 에어컨이 가진 앞툭튀(에어컨이 창문 안으로 돌출되는 현상)를 최소화해 깔끔한 인테리어를 연출하는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등 20개의 본상을 받았다.
또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스타일러 슈케이스ㆍ슈케어’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퓨리케어 에어로퍼니처’ 등이 혁신상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는 전 세계 51개국에서 총 2만여 개의 제품이 출품됐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이번 성과는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반영해 만든 고객가치가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깊고 섬세한 이해를 통해 LG만의 F.U.N(First, Unique, New) 고객경험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