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로고.
티몬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가까이 상승했다고 5일 밝혔다. 큐텐이 경영권을 인수한 지난해 4분기 거래액은 60% 늘었다.
분야별로 여행부문이 152%로 가장 성장률이 높았다. 해외여행은 코로나 이전의 60% 수준으로 회복했다. 이어 △지역·컬쳐 104% △가전·디지털 72% △유아동 56% 순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엔데믹과 함께 급증한 여행 수요와 더불어 ‘올인데이’ 등 차별화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티몬은 고객 지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올해 1분기 고객들의 평균 구매 횟수는 20% 증가했으며, 3월 기준 고객 1인당 평균 객단가도 전년보다 60%가량 높아졌다.
티몬은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과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