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 기업 관계자 초청, 맞춤형 수주 상담
전동화 플랫폼 ‘e-CCPM’ 글로벌 최초 공개
“고객 밀착형 영업, 첫 10억 달러 수주 목표”
현대모비스가 ‘2023 상하이 모터쇼’에 참가해 올해 중국 시장에서 10억 달러의 수주를 목표로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18일부터 중국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상하이 모터쇼’에 참가해 전장, 전동화 등 양산 가능한 신기술 24종을 선보이고 있다. △미래형 통합 콕핏 솔루션 △전자식 조향 시스템 △홀로그램 증강현실(AR) 헤드업디스플레이(HUD) 등이 대표적이다.
중국의 경제활동 재개로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 관심이 큰 이번 모터쇼에는 약 20개 국가에서 1000개 이상의 완성차 및 부품 기업이 참가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모터쇼를 중국 현지 수주를 확장하는 사업 기회로 활용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는 BYD, BMW, 스텔란티스 등 80여 개 완성차 고객사 최고경영자(CEO)와 주요 임원 약 200명을 초청해 프라이빗 부스에서 수주 미팅을 계획 중이다. 현대모비스는 고객사의 요청 사항과 관심 품목 등을 파악해 개별 미팅 안건을 확정하고 전시 콘텐츠를 선정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현대모비스는 상품 기획부터 개발, 수주 이후 양산에 이르기까지 중국 현지에서 일관된 대응이 가능한 조직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역대 가장 많은 수주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중국 시장에서 역대 첫 10억 달러 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19일 중국 현지 언론 등을 초청해 프레스 발표회도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서 현대모비스는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인 중국에서 전동화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기차 핵심 부품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실제로 현대모비스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새시 플랫폼인 ‘e-CCPM’을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했다. e-CCPM은 크기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알루미늄 프레임에 제동, 조향, 현가, 구동, 배터리시스템을 모두 결합한 전동화 통합 솔루션이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영업부문장 부사장은 “전기차 전환 속도가 빠른 중국 시장에서 글로벌 수준의 제품 경쟁력과 안정된 현지 영업, 생산 조직을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