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칼로리 제품도 출시…하반기 리뉴얼 계획
올해 출시 9주년을 맞은 롯데칠성음료의 맥주 클라우드가 소비자 요구에 맞는 다양한 활동으로 저변을 넓히는 한편 하반기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에 나선다.
2014년에 선보인 ‘클라우드’와 2020년에 출시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롯데칠성음료가 맥주의 깊고 풍부한 맛을 위해 최고 품질의 원료를 엄선해 제조한 맥주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고급 유럽산 홉을 사용하고 홉을 제조 과정 중 다단계로 투여하는 멀티 호핑 시스템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맥주의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최대한 잘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맥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살리고자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맥주 발효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고 발효 시 농도 그대로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독일, 영국, 북유럽 등 정통 맥주를 추구하는 나라의 프리미엄급 맥주가 채택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제품 라벨을 통한 유색 페트(PET) 대체 가능성에 착안, 국내 맥주 업계 최초로 투명 페트를 적용한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출시했다.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페트는 보다 쉬운 라벨 분리를 위해 절취가 편한 티어 테이프를 적용해 분리수거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지난해에는 ‘칼로리가 낮고 당류가 제로인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높은 것에 착안해 기존 클라우드 대비 60% 낮은 수준의 저칼로리 제품을 선보였다.
한편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지난해 세계 3대 맥주 품평회 중 한 가지로 꼽히는 호주 국제 맥주 시상식에서 각각 금상을 받았다. 또한, 벨기에의 대표적인 주류 품평회인 몽드셀렉션에서도 이들 제품은 금상에 이름을 올렸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14년 출시 이후 국내 올몰트 맥주의 대표주자가 된 클라우드의 새로운 붐업을 위해 올 하반기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계획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 맞이하는 올 여름철 클라우드를 더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