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볼드가 키즈&펫 라인을 새롭게 론칭해 제품 라인을 확장한다. 이번 컬렉션은 1960년대 미국의 영앤리치 가족의 아메리칸 빈티지와 자유분방함을 콘셉트로 기획하여 론칭됐다.
아카이브볼드는 통일감 속에서도 가족의 개성을 드러내는 ‘패밀리룩’이 트렌드를 반영하면서 한국의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과 동시에,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 라인을 확장했다고 4일 밝혔다.
키즈 라인은 아카이브볼드의 시그니처 상품인 939 스웨트 팬츠를 비롯해, 기존 939 로고 후드와 939 로고 티셔츠의 미니 버전으로 제작됐다. 블랙과 그레이, 네이비 등 기존 제품의 주력 컬러들과 더불어 봄을 맞아 화사하고 발랄한 분위기의 블루, 핑크의 컬러가 특히 눈에 띈다.
론칭을 기념해 5월 15일까지 무신사와 온라인 자사몰에서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장윤석 아카이브볼드 브랜드 디렉터는 “패밀리룩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키즈&펫 라인을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아카이브볼드의 장점인 스타일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부모와 아이 반려동물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트리트 무드의 패밀리룩을 앞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핸드허그가 전개하고 있는 ‘아카이브볼드’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패션’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기반으로 스트리트 무드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2020년 3월 론칭 후 온라인 자사몰과 무신사를 통해 브랜드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10만 장 이상 판매된 ‘939 로고 스웨트 팬츠’가 시그니처 상품이다. 더바운스, 바인드, 원더플레이스, 플라넷비 등 국내 약 20여 개의 편집숍 입점을 통해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 9월 홍대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