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혁신기술을 보유한 100개 기업을 모집해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이겠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9월 21~24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뷰티위크는 기존 뷰티 분야에 더해 패션·푸드·리빙 등 라이프스타일로 분야를 확장해 운영한다. 특히 글로벌 트렌드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서울이 입고·꾸미고·생활하는 방식을 첨단기술과 유망제품의 전시와 체험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홀 1관에서는 CES 등 해외 박람회에서만 볼 수 있었던 대·중견기업과 스타트업 총 30개 기업의 첨단기술과 제품을 전시한다. 아트홀 2관에서는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 총 70개 기업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전시 부스에 참가할 대·중소기업 100곳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들은 참가자격, 제출서류 등과 관련해 서울뷰티위크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시는 선발된 중소기업 대상으로 롯데면세점, CJ 온스타일 등 플랫폼에 입점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의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을 지원한다.
아울러 시는 9월 한 달 동안 서울 곳곳에서 만나고, 맛보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한다. DDP를 중심으로 서울패션위크, 글로벌창업행사인 Try Everything, 서울라이트 등 서울의 대표적인 산업·관광·문화 행사를 연계할 계획이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이번 ‘서울뷰티위크’는 서울의 첨단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선보이는 장이 될 것”이라며 “글로벌 문화가 되어가는 K뷰티·패션, K푸드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