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디벨로퍼 네오밸류가 도시에 다양한 정체성을 부여하는 복합문화 플랫폼 브랜드 ‘누디트(NOUDIT)’를 출범시켰다고 12일 밝혔다.
누디트는 네오밸류가 리테일·오피스·주거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선보이는 도시문화 공간이다. 누디트는 프랑스어로 새로움을 뜻하는 ‘Nou’와 이야기를 의미하는 ‘Dit’를 결합한 단어로, 도시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겠다는 네오밸류의 방향성을 담았다.
네오밸류는 누디트 브랜드를 통해 지역주민과 젊은층, 크리에이터 등을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또 오피스와 상업, 주거를 기반으로 한 소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네오밸류는 지난해 서울 익선동에 ‘루프스테이션’을 개관했다. 이후 팝업스토어, 전시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익선동에 새로운 문화거점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도시의 잠재력을 키우고 새로운 도시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기존 ‘루프스테이션 익선’을 ‘누디트 익선’으로 바꿨다.
네오밸류는 신규 브랜드 출시와 함께 9월 서울 마포구에 주거와 오피스, 상업시설이 결합한 ‘누디트 홍대’를 연다. 앞으로 서울 주요 도심지 곳곳에 감각적인 공간과 도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손지호 네오밸류 의장은 “누디트는 지역사회의 개성을 살려 도시를 새롭게 이야기하는 감각적인 도시 문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다”며 “누디트 익선에 이어 홍대, 성수, 용산 등에 누디트를 선보여 도시에 새로운 가치를 더해나가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