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오 DGB금융 회장 "위기관리 강화ㆍ고객지향적 사고 갖춰라"

입력 2023-06-30 11:34수정 2023-06-30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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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GB금융그룹은 6월 29~30일 양일 간 경상북도 안동지역에서 김태오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경영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DGB금융그룹)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그룹 경영진들에게 위기관리 능력을 강화하고 고객 지향적 사고를 갖출 것을 주문했다.

30일 DGB금융에 따르면 김 회장은 이달 29일부터 이틀간 열린 '2023년 경영진 워크숍'에서 "하반기 불안정한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계열사별 리스크 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금융그룹이 되도록 고객 중심의 책임경영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워크숍에서 △위기관리 능력 강화 △고객 지향적 사고를 통한 그룹 경쟁력 강화 △'ONE DGB' 마인드로 그룹 시너지 역량 강화 등 3가지를 당부했다. 그는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조직 역량을 한곳으로 모으고 빠른 의사결정과 강한 실행력으로 DGB를 이끌어가자"고 말했다.

이어 그는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영업을 해야 장기적인 신뢰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DGB와 고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며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위해 ONE DGB 마인드로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DGB의 미래는 더욱 밝을 것"이라고 했다.

이번 워크숍은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커지는 만큼 김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경영진이 모여 토론을 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인공지능(AI)과 불확실성 시대, 한계를 돌파하는 혁신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과 글로벌 특강, 금융산업 리스크 대응과 더 나은 성과를 위한 디테일 토론회 등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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