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는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포인트 관리 기능 통합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NHN페이코 측은 “올해 1분기 기준 페이코 포인트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9% 가량 증가하는 등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NHN페이코는 높아진 페이코 포인트 관련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편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NHN페이코는 이번 개편을 통해 ‘포인트홈’을 신설하고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페이코 포인트의 접근성과 이용성을 제고했다. 새로 생긴 포인트홈에서는 페이코 포인트에 관한 모든 기능과 혜택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페이코 포인트 현황과, 포인트카드 혜택과 관리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포인트 결제 시 쌓이는 페이코 리워드 내역도 볼 수 있다. 포인트 충전, 전환, 계좌 송금 등 포인트 관련 부가 기능도 포인트홈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다양한 할인 및 적립 프로모션도 확인할 수 있다. 페이코 가맹점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혜택과 더불어 월 최대 10%까지 적립이 가능한 ‘이달의 브랜드’ 리스트도 포인트홈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다.
NHN페이코 포인트사업부 관계자는 “기존 페이코 앱 내 분산되어 있던 포인트 혜택 및 관리 기능을 포인트홈으로 통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라며 “앞으로도 종합생활금융 플랫폼으로서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