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주식 거래가 가능해진다.
11일 카카오페이증권은 카카오톡 내 주식 서비스를 이날 프리마켓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로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는 시세 확인부터 체결 완료 확인까지 카카오톡에서 주식 주문의 전 과정을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종목 시세와 체결 완료 내역도 받아볼 수 있다.
사용자는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증권이 제공하는 모든 종목에 대한 거래가 가능하다. 지정가와 시장가로 주식 구매·판매·전체취소 주문을 카카오페이앱으로 이동하지 않고 카카오톡 안에서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한국 정규장과 미국 프리마켓부터 정규장, 애프터마켓까지 제공된다. 정정 주문·조건부 지정가·시간 외 종가 등 그 외 주문은 카카오페이 앱에서 이용하면 된다.
카카오톡 내 주식 서비스는 카카오페이증권의 미국 주식 게임 ‘고구마줄게 주식다오’와 연계해 새로운 투자 경험도 선사한다. 게임 참여 후, 노출되는 배너에 ‘구매하러 가기’를 누르면 게임에서 선택한 주식 종목을 카카오톡 안에서 바로 추가 주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관심 있는 종목의 주가를 예측하는 재미를 넘어 간편한 주식 주문 경로까지 제공하며 일상 속에서 새롭고 즐거운 투자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카카오톡 안에서 다양한 주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단계별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