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16일까지 코엑스서 '두껍라운지' 운영...신제품 '오크43'도 최초 공개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가 아트 페어에 참여한다.
하이트진로는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아트 페어 ‘어반브레이크2023’에서 미니 팝업스토어 ‘두껍라운지’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2019년 시작해 부산, 전주, 강릉 등 전국을 순회하며 운영해온 소주 굿즈 팝업스토어 ‘두껍상회’의 인기 콘텐츠를 그대로 재현했다. 브랜드 체험과 더불어 주류를 시음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아트페어에서 식음료 부문의 한 축을 담당하며 주류와 예술간 융합을 통해 소주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어반브레이크의 메인 게스트인 미국 뉴욕 출신의 세계적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이슨 네일러’와 협업해 아티스트의 감각으로 표현한 두꺼비 아트토이와 굿즈를 전시, 판매해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14일 오후 2시에는 제이슨 네일러가 대형 두꺼비 조형물에 현장에서 직접 페인팅을 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주류 시음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뉴욕 맨해튼에서 진로 소주 칵테일로 소주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는 코리안 바&레스토랑 ‘모노모노’에서 직접 참여해 새로운 칵테일을 선보인다. 진로와 일품진로를 베이스로 한 4종의 소주 칵테일을 일일 한정 메뉴로 맛 볼 수 있다. 또 12년산 목통 숙성 원액을 함유한 일품진로 오크43 역시 어반브레이크에서 경험할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예술 문화 축제의 장에서 진로만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를 맞은 어반브레이크는 스트리트아트, 팝아트, 아트토이, 웹툰을 망라하는 도시예술거리(Urban & Street) 아트페어다. 올해 작가 350명의 작품 3000여 점을 전시, 판매하는 등 지난해보다 더 큰 규모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