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에서 전 세계 판매량 1위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의 위스키 증류소를 재현한 ‘제임슨 디스틸러리 온 투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11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제임슨’은 250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3번의 증류 과정을 거쳐 맛이 부드러워 하이볼로 즐기기에 적합해 MZ세대에 인기다.
롯데백화점은 다양한 마실 거리를 섞어 즐기는 트렌드인 ‘믹솔로지(Mixology : Mix Technology)’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에서 믹솔로지 트렌드의 대표 주류인 ‘위스키’의 2030세대 매출은 21년부터 최근 3년간 해마다 2배 이상 오르는 등 높은 신장세다.
이번 제임슨 팝업은 포트투갈의 리스본에서 시작해 미국, 남아공, 마닐라 등을 거쳐 세계에서는 여섯 번째,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진행하는 행사다.
고객이 체험할 거리가 많다는 것이 이번 팝업스토어의 특징이다. 제임슨의 위스키 제조과정을 이해하고 제품을 맛볼 수 있는 ‘증류소 투어 프로그램’, 전문 바텐더와 함께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제임스 칵테일 클래스’가 대표적이다.
‘하이볼 바’에서는 위스키 하이볼을 즐기는 MZ세대의 취향에 따라 만든 ‘제임슨 진저&라임’, ‘제임슨 블랙 배럴 온더락’ 등의 하이볼 메뉴를 판매하고 하이볼과 어울리는 조합의 페어링 음식도 함께 맛볼 수 있다.
보틀샵 존에서 ‘디키즈 리미티드 에디션’이나 ‘제임슨 블랙배럴’ 위스키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각인 서비스, 럭키드로우 이벤트 참여, 360도 포토부스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 팀장은 “세계 최고의 아이리쉬 위스키인 ‘제임슨’과 손잡고 국내의 젊은 위스키 마니아들의 취향을 반영한 이번 팝업 행사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롯데백화점이 국내의 위스키 시장의 이슈 리더로 선도적 역할을 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