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에 시설 투자 부담 없이 추가 매출 확보 가능
▲지난 25일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좌측)과 빙고 이진구 대표이사가 무인 판매 플랫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손잡고 무인 판매 플랫폼 도입을 확대한다.
CJ프레시웨이는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소재 본사에서 빙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빙고는 사물 인터넷(IoT) 스마트 쇼케이스 개발·운영 기업이다.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에는 냉장·냉동고에 전자태그(RFID) 상품 인식 센서, 결제 키오스크,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이 탑재돼 무인 운영이 가능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CJ프레시웨이의 고객사에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를 도입해 다양한 식음료를 제공하는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사가 시설 투자 부담 없이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무인 판매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전략적 협업을 통해 스마트 쇼케이스 기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의 속도를 높이고, 향후 스마트 쇼케이스 맞춤형 상품뿐 아니라, 이용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온라인 구매 서비스도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