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온라인 플랫폼 ‘쎈(SEN)진학 나침판’ 출시
서울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산하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는 이 같은 내용의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설계 온라인 플랫폼 ‘쎈(SEN)진학 나침판’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쎈(SEN)진학 나침판’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진로 탐색부터 대학 진학까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서비스를 지원하는 온라인플랫폼이다. 고1~3학년 학생·학부모를 주요 대상으로 지원되는 서비스다.
해당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다. 진로 검사부터 성적관리, 지원가능대학 조회, 1:1 상담 신청, 선택과목 추천, 대입 정보까지 한 번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서울시교육청은 학생이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고 성적 관리 및 대학별 입시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자기ㅊ주도적인 진로진학 설계를 위해 '쎈진학 나침판'을 활용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플랫폼 내 주요 메뉴는 7개로, △MY쎈진학 △과목선택 길라잡이 △대학별 정보 △학종정보 △수시·정시 합불사례 △쎈진학 자료실 △자주하는 질문 등이다.
가령, 'MY쎈진학' 메뉴를 통해 학생이 성적 분석 리포트를 내려받거나 지원 가능한 대학 조회, 1:1 상담신청 등을 할 수 있으며, '대학별 정보' 메뉴를 통해 92개 대학별 입시 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학교 현장의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진학 정보 격차 해소를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서울시교육청의 차별화된 콘텐츠 제공과 개별 맞춤형 진학관리 지원을 통해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 등에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쎈(SEN)진학 나침판’ 앱은 모바일 환경뿐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