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인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신규 TIGER ETF 홈페이지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정확한 종목명과 코드명을 몰라도 ‘TIGER ETF 찾아보기’ 메뉴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검색창 하단에는 ‘월분배’, ‘이차전지’, ‘AI/반도체’ 등 주요 테마별 카테고리를 구성해 투자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도를 반영한 메뉴도 신설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상단에 신설된 ‘ETF로 연금 완성하기’ 메뉴에서는 연금 제도 소개부터 연금 계좌에서 투자 가능한 TIGER ETF 리스트, 유튜브와 e-book 등 다양한 연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배당형 ETF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연도별 분배금과 분배율을 조회할 수 있는 ‘분배금 현황’ 메뉴도 추가했다. 이밖에 기존 홈페이지에서 높은 호응을 받은 ‘ETF 인사이트’ 메뉴를 통해 신규 상장 ETF, ETF 투자 트렌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TIGER ETF의 브랜드 가치를 강조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상품 아이콘을 배치하고, 스크롤 최소화를 통해 TIGER ETF의 핵심 콘텐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성태경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대표는 “투자자들에게 ETF 정보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동시에 TIGER ETF의 방향성과 브랜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면서 “새로워진 TIGER ETF 홈페이지에서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