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ㆍ유통 부문도 협력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배달커머스 전용 상품 개발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자사의 제품 기획과 제조 경쟁력과 배민의 데이터·플랫폼 운영·물류 인프라 경쟁력 결합이 배달커머스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케팅과 유통 부문도 협력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B마트 내 전용관을 신설하고, 햇반, 스팸 등 CJ제일제당의 주요 인기 제품뿐만 아니라 냉동과 냉장식품 등으로 제품 라인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 최근 배민에서 새롭게 론칭한 ‘대용량특가’ 입점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주력상품군인 소스, 오일, 양념류를 선보일 예정이다. 배민에 입점한 소상공인 대상 B2B(기업 간 거래) 제품군도 확대한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소비자들은 햇반, 비비고 등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을 배민의 평균 30분 안팎의 배달커머스를 통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관련 CJ제일제당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배달의민족 본사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제휴협약(JBP)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식품과 이커머스 플랫폼 분야에서 최고 경쟁력 보유하고 있는 두 회사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기업 간 시너지를 통해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