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이벤트ㆍ업데이트 봇물…재화가 와르르

입력 2023-09-28 07: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넥슨 카트라이더ㆍ서든어택 등 16종서 이벤트
넷마블 11종 게임서 ‘복 주머니’ 등 선물 지급
엔씨소프트 리니지M 포함 11종서 특별 상자
위메이드 나이트크로우ㆍ미르4ㆍ미르M 행사

▲넥슨이 자사 인기 게임 16종에서 각종 추석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넥슨)

게임사들이 추석 명절 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할인 행사 등을 선보인다.

2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자사 게임 16종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 실시한다. △워헤이븐 △FC 온라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나이트 워커 △마비노기 △마비노기 영웅전 △클로저스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어둠의전설 △아스가르드 △히트2 △메이플스토리M △던파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V4 등이다.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전날부터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월드패스’ 정찰 참여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다. 서든어택은 전날부터 다음달 12일까지 하루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할 때마다 ‘한복소녀 캐릭터’, ‘Throw 초승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 기회는 하루 최대 3회, 주말 및 공휴일에는 최대 6회까지 제공된다.

넷마블은 11종 게임에서 추석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게임은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A3: 스틸얼라이브△세븐나이츠 2 △모두의마블△페이트/그랜드 오더 △마구마구2023 모바일 △넷마블 프로야구 2023 △클럽 엠스타 등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다음달 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던전 완료 등 모든 미션에 참여하면 ‘보름달 소환 주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다. 일간 미션 등을 완료하면 ‘고대 무기 도안’ 획득이 가능한 ‘보름달 소환 주머니’, ‘달토끼 선물 상자’를 선물하는 ‘보름달 아래 성장 기원’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엔씨소프트도 모바일게임 7종과 PC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4종 총 11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대표적으로 ‘리니지M’의 이용자는 다음날 오전 10시에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종합팩 상자’, ‘종합 코인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얻는다. 10월 4일까지 이벤트 던전 ‘달토끼의 보물상자’가 열린다.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달토끼의 보물상자’와 ‘달토끼 송편’ 획득이 가능하다. 10월 4일까지 알비노 분지를 제외한 모든 특수 던전의 이용 시간이 1시간 증가한다.

▲위메이드가 추석을 맞아 나이트크로우, 미르4, 미르M 등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위메이드 )

위메이드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3종 △나이트 크로우 △미르4 △미르M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다음달 12일일까지 추석 기념 던전이 열린다. 던전에서 공격력 버프를 상승시키는 ‘추석 송편’ 아이템을 모아 ‘상급 전직의 증표’ 등을 제작할 수 있다. 다음날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100만 골드’, ‘모리온’, 경험치 버프’ 등이 포함된 ‘보름달 복주머니’도 선물한다.

미르4는 ‘총총이의 달맞이 상자’ 획득이 가능한 ‘총총이의 만월을 찾아서’ 이벤트를 다음달 25일까지 연다. 상자에는 ‘영웅 무공서’, ‘영웅 용의 재료’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포함됐다. 다음달 9일까지 한가위 삼행시 이벤트를 공식 커뮤니티에서 진행한다. 삼행시가 300개 이상 작성되면, 모든 이용자에게 ‘영웅 묵령초’, ‘용의 눈 소환권’을 제공한다.

미르M 이용자는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달빛의 14일 출석’에 참여해 명중이 증가하는 ‘고기산적’, ‘명중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끼토의 달빛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날부터 나흘 동안 우편 보상도 매일 지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