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조직위원회는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지스타 2023 부대 행사로 진행하는 G-CON 2023 강연 시간표를 4일 공개했다. (사진제공=지스타 조직위원회)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G-CON’ 컨퍼런스에 금강선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디렉터와 ‘바이오 하자드’의 아버지 미카미 신지 탱고게임웍스 대표가 연사로 최종 확정됐다.
지스타조직위원회는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지스타 2023 부대 행사로 진행하는 G-CON 2023 강연 시간표를 4일 공개했다.
금 디렉터는 G-CON 2023의 첫 강연을 맡는다. 그는 적극적인 유저와의 소통, 다양한 콘텐츠 등으로 한국 게임 개발자로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물이다. 금 디렉터의 유저 소통 방식은 개발자와 유저 간 미디어 간담회 및 초대형 유저 이벤트를 국내 게임 업계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도록 했다.
호러 게임의 거장으로 불리는 미카미 신지 대표는 글로벌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력을 인정받아 미국 게임 전문 웹진 IGN가 선정한 ‘100대 게임 크리에이터’에서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미카미 신지는 G-CON에서 게임 개발 철학과 제작자로서의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금강선 디렉터와 미카미 신지를 포함한 G-CON 2023 전체 강연자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스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패스를 구매하면 G-CON에 참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