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부니 국물 땡기네” CU, 동절기 상품 매출↑

입력 2023-10-20 09:52수정 2023-10-20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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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주일 새 국물 간편식 33.8%, 국·탕·찌개 29.0% 신장

▲20일 모델이 CU에서 수제비, 칼국수 등 국물 간편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BGF리테일)

찬바람이 불자 편의점에서 동절기 상품들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최저 기온이 10도 이하로 떨어진 최근 일주일(12~18일)간 CU의 주요 동절기 상품들의 매출은 전월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구체적으로 우동, 국밥, 짬뽕 등 국물 간편식 매출은 전월 대비 33.8%, 국·탕·찌개 반찬류 29.0%, 죽·스프류 27.1% 매출이 증가다. 편의점의 대표적인 겨울 간식인 호빵과 군고구마도 각각 750.7%, 136.4% 급증했다.

음료에서도 get 커피 38.1%, 두유 27.4%, 원컵류 102.3% 매출이 올랐다. 보온을 위해 많이 찾는 핫팩과 방한용품도 각각 117.8%, 59.5% 증가했다.

계절의 변화를 느낀 소비자들이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많이 찾는 시기인 만큼 CU는 국물 간편식 6종을 선보인다. 호로록 김치, 해물, 들깨 수제비 3종(3600원)과 미정당 육개장 칼국수(3800원), 팔도한끼 어묵탕 직화닭발, 매콤족발(9900원) 2종이다.

이 상품들은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맛과 품질은 일반 식당 수준으로 높이고 가격은 절반 이하로 낮춘 것이 특징이다. 미정당 육개장 칼국수는 경북 경주를 대표하는 정통 간편식 제조업체인 미정의 노하우로 육개장의 시원한 감칠맛을 제대로 살린 국물 요리다.

이용구 BGF리테일 HMR팀 이용구 상품기획자는 “10월 중순 이후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편의점에서 따뜻한 동절기 먹거리를 찾는 수요를 겨냥해 국물 간편식의 구색을 강화하고 있다”며 “1인 가구 증가와 근거리 소비 확산에 맞춰 CU에서 가성비 높은 식사 메뉴를 확대해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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