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사업으로 ‘홈플 키즈’ 양성
홈플러스가 미래세대에 방점을 찍고 ESG 경영 행보에 앞장선다.
홈플러스는 미래를 이끌어갈 다음 세대로 아동·청소년을 점찍고 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투자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아동·청소년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함으로써 ‘지속가능한 ESG 선순환’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문화센터 인프라를 기반으로 교육 전문강사, 대학생 자원봉사자 등이 맞춤형 학습을 지원해 교육 양극화를 해소하는 ‘배움 플러스 학습 멘토링’을 운영 중이다. 우수 참여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도 시상할 예정이다. 나아가 취업까지 지원 범주를 넓혀 궁극적으로 미래를 빛낼 ‘홈플러스 키즈’를 양성할 계획이다.
실제로 교육지원사업 실시 초반 10개에 불과했던 시행 점포를 21개점까지 확대해 지금까지 100여 명의 아동·청소년들이 교육 수혜를 받을 수 있었다. 2025년까지 50여개 지역에서 500여 명의 학생들을 돕겠다는 목표다. 또 외연 확대를 위해 지역 교육청, 멘토링 사업단 등 관련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공공 교육기관인 초·중학교에도 교육 프로그램을 펼쳐 2025년에는 50개 학교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친환경 실천에 기반한 ‘미래 그린리더’ 양성에도 힘을 쏟는다. 2000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20회 이상 지속해 온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는 환경부, 교육부, 각국 대사관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관과 협력 중이다.
햇수로만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지구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지금까지 총 58만6286명의 어린이들이 환경사랑 실천을 함께하며 매년 400여 개의 수상작을 배출했다. 8월 열린 ‘제21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 시상식에서는 역대 수상자가 시상자로 참여하며 진정한 ‘미래 그린리더’ 육성의 모범 사례를 썼다.
특히 지난해부터 환경그림대회와 연계해 실제 시중 상품에 수상작 이미지를 담은 ‘수상작 패키지 상품’을 기획하고 나아가 고객이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자연스럽게 기부가 되는 '착한소비’ 캠페인을 통해 누적 4400만원의 기금을 전달하며 ‘ESG 선순환’이라는 대회의 의의를 더욱 드높이고 있다.
조현구 홈플러스 사회공헌팀장은 “홈플러스의 ESG 활동이 진정으로 도움이 되고 나아가 지속가능해야 한다는 경영철학을 근간으로 ‘미래세대’를 위해 힘써왔다”며 ”미래세대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앞장서는 홈플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