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는 공간 활용도를 높인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겸용이다. 안전사고 위험이 큰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이나 생활 공간이 좁은 곳에서 벽걸이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벽에 걸 수 있는 공기청정기로 제품 폭이 115mm 수준에 불과하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얇지만 성능은 동급 일반 공기청정기와 비슷하다. 공기 청정 면적은 31.6㎡(약 9.6평)로 거실이나 1인 가구 생활 공간을 커버할 수 있다. 전면 흡입구로 들어온 오염된 공기는 3단계 필터 시스템을 거친다. 프리 필터는 눈에 보이는 큰 먼지와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을 걸러낸다. 이후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꽃가루와 황사, 분진을 제거하며 탈취 필터를 통해 암모니아와, 아세트알데히드, 포름알데히드 등 5대 가스를 제거한 후 상부 토출구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또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단계 컬러 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이산화탄소(CO2)감지 센서로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 4가지 색상으로 오염도를 표현해 사용자가 쉽게 실내 공기 상태를 인지할 수 있다.
필터 교환 주기가 되면 LED 알림이 점등된다. 필터는 일체형이다. 프리필터는 2~4주 단위로 진공청소기를 통해 붙어있는 먼지를 제거한다. 토탈케어 안심 필터는 1년 단위로 교체를 진행해 필터 교체 및 청소에 드는 수고를 줄였다. 리모컨을 사용해 원거리에서도 바람 세기와 취침모드, 꺼짐 예약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공간 활용성이 중요한 곳이나 유치원, 경로당 등 안전사고 위험이 큰 곳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스탠드형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갖춰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