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까지 핵심부품 약 11.6조 원 수주
올 초 제시한 목표금액 60% 초과 달성
현대모비스는 올해 3분기 매출액이 14조2302억 원, 영업이익은 6902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27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액은 7.0%, 영업이익은 19.8% 늘었다.
현대모비스는 완성차 핵심부품 공급 증가와 전동화 물량 확대, 제품믹스 개선이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연구개발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물류비 정상화와 A/S사업 호조, 지역별 판매가격 현실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보면 모듈·핵심부품 부문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한 11조4571억 원을 기록했다. 물량 증가와 수익성 개선 활동으로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전동화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3% 늘어난 2조7236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전동화 부품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9조7941억 원으로 지난해 매출액(9조6759억 원)을 3분기 만에 앞질렀다.
A/S 사업도 글로벌 수요 강세에 힘입어 전년 대비 2.7% 증가한 2조773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유럽과 인도 등 기타지역의 성장세와 항공운송 감소 등 물류비가 안정되며 영업이익도 11.9% 늘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와 기아를 제외한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올해 3분기까지 핵심부품을 85억7000만 달러(한화 약 11조6000억 원) 수주했다. 올해 초 제시한 목표 금액(53억6000만 달러)을 60% 초과 달성했다. 8월에는 폭스바겐으로부터 수조 원대로 추정되는 배터리시스템을 수주하기도 했다.
현대모비스는 폭스바겐을 비롯해 벤츠, GM과 스텔란티스 등 주요 고객사로부터의 수주 비중을 꾸준히 늘리고 있다. 핵심 고객사들과 장기간의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수주 비중을 늘려,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들 고객사를 대상으로는 배터리시스템을 비롯한 전동화 부품과 AR-HUD(증강현실 헤드업디스플레이), ADAS(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등 수주 제품군도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