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 1인까지…제주·이스타 모두 20% 할인 폭
저비용항공사(LCC) 업계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위한 항공권 할인에 나선다.
14일 제주항공은 내년 2월 23일(성수기 제외)까지 활용 가능한 항공권을 수험생과 동반 1인에 한해 20% 할인한다. 적용 노선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선 모든 노선이다.
수험생 할인 항공권 예매는 올해 12월 15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등에서 할 수 있다. 항공권 구매는 제주항공 회원가입 후 예약단계에서 ‘신분할인’을 선택한 후 탑승자 정보 입력단계에서 '수험생 할인'과 '동반자 할인' 코드를 선택하면 된다.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2024학년도 대입지원서(수시포함),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스타항공도 수험생과 동반 1인을 특별 신분 할인 대상으로 지정해 제주 노선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의 수험생 할인 기간은 11월 13일부터 12월 15일까지이며, 김포·청주·군산발 제주 노선의 탑승 기간 기준 이달 16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항공권 예매 시 적용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 로그인 후 할인이 적용되며 일반 운임 결제 시 결제 단계에서 탑승자 정보 입력란에 ‘수험생 본인’ 및 ‘수험생 동반 1인’을 선택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이후 탑승 시 카운터에서 대학입시원서, 원서 접수증, 수험표 등 수험생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한 가지를 제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코로나 기간을 거치며 힘든 수험 기간을 잘 준비한 수험생의 노고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특별 신분 할인을 적용하게 됐다”며 “일반 운임 할인뿐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할인 운임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이스타항공과 함께 하는 제주 여행으로 수능의 노고를 힐링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