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김남준 그룹장
신한카드는 업계 리더다운 서비스 제공뿐 아니라, 고객의 삶에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ESG에 대한 신한카드의 의지를 고객 여러분께 확인드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각자의 가치관을 가진 이 시대 작은 No.1들의 실제 이야기를 소재로, 그들을 응원하고 도와주는 신한카드 ESG의 차별성을 전달할 수 있게 시리즈로 제작됐습니다.
특히, 통상적으로 기업이 주체가 되는 ESG 활동과 달리, 신한카드의 ESG는 개인이 지속가능의 주체가 되도록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따라서 각자만의 선한 가치를 추구하는 세상의 모든 소비자를 ‘작은 No.1’ 이라고 규정하고, 신한카드의 ESG 활동은 ‘선한 가치를 추구하는 세상 모든 작은 No.1을 존중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또한, 광고에서는 각자의 개인 일상 속 이야기가 담겨있는 SNS 게시물을 비주얼 소재로 활용해 좀 더 친근하게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광고의 시각적 임팩트를 극대화 했을 뿐 아니라, 시리즈 간의 비주얼적 연관성을 강화해주는 장치로도 활용된 저희만의 차별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신한카드에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매순간 변화하는 고객의 가치와 생각에 늘 맞춰나가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