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목소리 반영"…LG전자, 제품품질평가단 '4400명' 대폭 확대

입력 2023-12-14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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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13일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서 '엘뷰어스' 우수활동 고객 시상식을 열었다. (자료제공=LG전자)

LG전자가 제품∙서비스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창출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

LG전자는 올해 ‘엘뷰어스(L-Viewers)’ 참여 인원이 4400여 명으로 지난해(약 1500명) 대비 3배 수준으로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엘뷰어스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2020년부터 고객품질연구소에서 운영해 온 제품품질평가단이다. 참여 고객의 연령은 절반 이상이 MZ세대 고객이지만, 10대부터 70대까지 폭넓게 구성됐다.

LG전자 관계자는 "평가단 확대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사용 중의 SW업그레이드 단계까지 전 영역에서 고객 관점에서 품질 관리와 검증 체계를 철저히 해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신뢰도를 확보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엘뷰어스는 가전제품 자체 사용성은 물론, LG 씽큐(ThinQ) 앱 연결성, 기능 활용성도 평가한다. LG전자는 그 결과를 제품 성능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다.

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전무는 “제품∙서비스 품질 경쟁력 확보의 핵심은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와 긴밀한 소통”이라며 “다양한 고객들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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