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강화 'Neo QLED 8K' 선봬
첫 AI 노트북 '갤럭시 북 4 시리즈'
하만과 새 '레디 솔루션' 공개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IT(정보가전)ㆍ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를 선언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삼성전자는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3934㎡ 규모로 전시관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전시장 입구에는 삼성전자의 디스플레이 기술이 집약된 ‘더 월(The Wall)’을 활용한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가 전시됐다.
삼성전자 부스에 들어서면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존이 전면에 있다.
이곳에는 갤럭시 북4, Neo QLED 8K,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가 소재 단계에서 생산, 운송, 사용, 재활용 단계를 거쳐 어떻게 환경 영향을 줄이고 있는지 보여주는 체험형 공간이 마련돼 있다. 에너지 사용량과 요금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도 선보인다.
미래형 친환경 주거형태 ‘넷 제로 홈'(Net Zero Home)도 경험할 수 있다. 테슬라의 에너지 저장 장치, 태양광 인버터, 전기차 등과 삼성전자의 스마트싱스 에너지를 연동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배터리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전시한다.
이외에도 TV의 시각ㆍ청각 접근성을 높인 △콘텐츠 내 자막을 읽어주는 TV 기능 △세탁기와 오븐의 접근성 패키지 등 새로운 접근성 기능들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차별화된 연결 경험을 제공해주는 제품과 기술을 대거 선보인다.
스마트싱스존은 혁신 기술이 전시된 하이라이트존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으로 구성된다.
하이라이트존에서는 △스트레스 없는 제품 사용 환경을 만들어 주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Calm Onboarding)’ △QR코드 기반 초대 △AI 기반 통합 제어 시스템 '맵 뷰' △약 50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해 에코시스템을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월(Wall) 등을 소개한다.
체험존은 △가족과 반려동물을 더 안심하고 돌보는 시나리오를 제안하는 케어존 △몰입감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게이밍존 △삼성푸드와 피트니스, 수면 등 건강 관련 경험을 통합해서 보여주는 헬스존 등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CES 2024에서 차세대 스크린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Neo QLED 8K를 중심으로 전년 대비 2배 더 빠른 NPU와 8배 향상된 뉴럴 네크워크를 탑재한 3세대 AI 프로세서 ‘NQ8 AI Gen3 Processor’를 공개한다.
‘삼성 데일리 플러스(Samsung Daily+)’ 기능을 통해 삼성 타이젠 OS가 탑재된 삼성 TV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스크린 경험도 소개한다.
마이크로 LED에서는 89형부터 140형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선보인다. 투명 기술을 접목해 투과율과 선명도를 높인 차세대 마이크로 LED도 처음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한층 진화된 AI 기반의 비스포크(Bespoke) 가전도 대거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6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의 AI 기능을 집중 조명한다.
‘AI 비전 인사이드’(AI Vision Inside) 기능이 적용돼 냉장고 내부 카메라가 식재료가 들어가고 나가는 순간을 자동으로 촬영해 보관 식재료 리스트를 만들어주고, 보관 기간 알림도 전송해준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한 대로 합쳐진 ‘비스포크 AI 콤보’는 AI가 세탁물의 무게와 옷감의 재질, 오염도를 감지해 세탁부터 건조까지 가장 최적의 모드로 맞춰주는 ‘AI 맞춤코스’가 적용됐다.
건습식 겸용 로봇청소기인 ‘비스포크 제트 봇 콤보’도 전시한다. 강화된 AI 기술로 사물인식과 주행성능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첫 AI 노트북 '갤럭시 북4 시리즈'도 처음 선보인다.
갤럭시 북4 시리즈는 '갤럭시 북4 울트라', '갤럭시 북4 프로 360', '갤럭시 북4 프로' 3개 모델로 구성됐다. 인텔의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장착해 향상된 AI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하만 인수 후 최초로 삼성전자 전시장 안에 하만의 전장 제품을 통합 전시한다. 하만은 '자동차 중심의 소비자 경험'이라는 주제로, 차별화된 차량 내 경험을 위한 새로운 전장 분야 기술과 카오디오 체험을 제공한다.
하만은 삼성 Neo QLED TV 기술을 접목한 차량용 디스플레이와 삼성 헬스 기능을 자동차 시스템에 적용해 운전자 맞춤형 안전운전을 지원한다.
삼성전자와 하만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홈-모바일-모빌리티의 초연결을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 파크(Eureka Park)에 C랩 전시관도 마련한다.
C랩 전시관에서는 수의사 원격 상담 서비스 스타트업 ‘닥터테일’, 생체 식별과 인증 솔루션 스타트업 '고스트패스’ 등 역대 최다인 15개 업체가 참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