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 강사가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시 대처방안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NH농협은행)
이날 교육은 △금융사기 피해의 개념 및 종류 △최신 금융사기 트렌드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 △금융사기 발생 시 대처방법 △피해예방 업무매뉴얼 등으로 구성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은행 직원의 첫 걸음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선택한 만큼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금융권 최초 24시간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 센터 운영, 보이스피싱 112 신고 자동화 시스템, AI 의심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해 '2023년 보이스피싱 우수지킴이 시상식'에서 금융위원장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