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51%, 하이볼 39%, 위스키 22% 증가
편의점 이마트24가 아시안컵 축구 경기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이마트24는 대한민국 첫 경기가 있었던 15일 기준 맥주 매출은 직전주 대비 51%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하이볼과 위스키 매출은 각각 39%, 22% 늘었다.
위스키와 함께 칵테일(하이볼) 제조에 많이 활용되는 탄산음료와 얼음 매출도 각 57%, 21% 증가했다.
같은 날 시간대별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오후 5시부터 급격하게 증가했다. 오후 5시~7시까지 맥주·하이볼 매출은 매시간 직전 시간 대비 2배씩 증가했으며 오후 8시~9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정점을 찍었다.
직전주와 비교해 보면 오후 5시~9시 매출은 시간대별로 60%~110% 증가했으며 오후 8시~9시 매출이 110%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경기 시작 후인 9시~10시 매출 증가율은 30%대로 낮아졌다.
상권별로 살펴보면 직전 주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한 곳은 일반 주택가(76%)였으며, 독신주택가(67%), 오피스(55%) 상권 매출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오후 8시 30분에 시작하는 대한민국 첫 축구 경기를 집에서 응원하기 위해 퇴근이 시작되는 오후 5시부터 주류를 구매한 고객이 급격하게 늘어났으며, 경기 시작 직전인 8시~9시 매출이 정점을 찍은 것으로 풀이된다.
주류 외에도 프로틴음료, 숙취해소상품, 스낵, 냉장·마른안주류, 냉장·냉동간편식 매출도 직전 주 대비 20~30%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며 즐겨 찾는 맥주와 하이볼을 4캔 9800원, 1만2000원에 판매하고, 안주류, 스낵, 음료 등을 할인 판매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이 더 커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축구 응원을 위해 맥주와 하이볼, 간편 먹거리 판매가 크게 증가했고 퇴근 시간인 5시부터 본격적인 구매가 시작된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다음 경기가 토요일에 예정된 만큼 집에서 응원하기 위한 주류, 먹거리 구매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