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2분기 대만 등 9개 지역 출시…“글로벌 공략 시동”

입력 2024-01-19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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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는 19일, PCㆍ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올해 2분기 중 대만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 일본 등을 포함한 9개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9일, PCㆍ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아키에이지 워’를 올해 2분기 중 대만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 일본 등을 포함한 9개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각 지역에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이용자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현지화 작업 등을 거쳐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이중 대만 지역은 국내와 비슷하게 MMORPG가 전통적 강세를 보이는 시장이다. 이용자간대전(PvP) 콘텐츠에 대한 높은 이용자 선호도 및 PC 온라인 게임 지식재산(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어 ‘아키에이지 워(대만 서비스명- 상고세기: 전쟁(上古世紀:戰爭))’가 탄탄한 코어 MMORPG 이용자층의 시선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한 아키에이지 워는 PC 원작 ‘아키에이지’ 대비 짙어진 전쟁과 전투 요소가 특징이다. 오픈 월드를 배경으로 한 속도감 넘치는 필드전과 수준 높은 최적화가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아키에이지 워는 사전 예약자 200만 명 달성,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 조기 마감 등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어 지난해 3월 국내 정식 출시된 아키에이지 워는 출시 3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 구글플레이 인기 1위와 최고 매출 2위를 달성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서비스를 맡은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다양한 MMORPG의 국내외 서비스 경험을 살려 ‘아키에이지 워’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대만과 일본, 동남아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아키에이지 워가 가진 MMORPG의 순도 높은 재미를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서비스 관련 공식 홈페이지 및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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