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학기 전공 수업 교육 과정에 반영…메뉴 설계 및 개발 참여로 실무역량 강화 지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생들과 함께 신메뉴 개발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13일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실에서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 등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연 협력 협약식을 열었다.
협약식에는 정남호 경희대 호텔관광대학 학장과 정라나 조리·푸드디자인학과 학과장,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이사와 방문성 R&D(연구개발)센터장, 박호정 상품기획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경희대 조리·푸드디자인학과는 올 1학기 ‘식품상품 개발론 및 캡스톤 디자인’ 과목의 주제를 '교촌치킨 신메뉴 개발’로 정하고 다양한 과제를 통해 학과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주요 교육 과정으로는 교촌치킨과 식품업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교촌 본사 관계자의 실무 특강과 신메뉴 아이디어 및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현장 조리 실습 및 판매 등을 논의 중이다.
교촌은 협약을 계기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들의 취향과 입맛을 반영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메뉴 개발을 위한 식재료 지원 외에 장학금, 인턴십 등 역량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산학연협력이 교촌에게는 젊은 세대가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치킨 메뉴 개발의 기회, 학과생들에게는 F&B기업의 실제 상황과 내부 추진과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로 상호 윈윈의 길을 터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