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Jeju)는 '2024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초등부 학생 3팀이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주니어 교장 Mr.French(뒷줄 왼쪽), 담당교사 Mr.Lopez(뒷줄 오른쪽)와 OMD팀원들. (사진=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Jeju) 초등부 학생 3팀이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는 지난달 17일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열린 ‘2024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3팀이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고 3일 밝혔다.
1978년부터 시작된 이 대회는 올해 46회를 맞았다. 매년 전세계 3만여 명의 학생과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회는 세계창의력교육협회가 주관하고 나사(NASA)에서 후원하는 세계 최고의 창의력 축제다.
이번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100여 팀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12월 서류접수를 시작으로 올해 1월 예선대회, 2월 국가대표 선발대회 등을 진행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의 디자인 트래플러(Design Traveler)팀이 운송장치 부분에서 금상을, OMD팀이 공연예술 부문에서 금상을, 바나나미(Banana Me)팀이 고전예술 부문에서 오머상(팀워크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들 3개 팀에는 상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됐다. 아울러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세계대회는 5월 미국 아이오와주립대학교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Jeju)는 '2024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대회에서 초등부 학생 3팀이 한국 대표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서우·신승아·송해성·이은혁·이윤재·배서진·김지아 학생. (사진=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