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무신사)
무신사는 지난해 입점 브랜드의 연간 거래액이 10억원 이상을 기록한 업체가 500여 개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46% 증가한 수준이다.
패션 업계에서는 통상 연간 10억 원 이상 매출이 발생할 경우 재구매율이 높은 탄탄한 팬덤을 확보하고 성장 잠재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한다.
작년 거래액이 10억 원 이상∼30억 원 미만인 곳과 30억 원 이상∼70억 원 미만인 브랜드는 각각 63%, 45% 증가했다. 지난해 100억 원 이상 거래액을 달성한 브랜드도 36% 늘었다.
100억 원 달성 브랜드 50여 개 가운데 70%는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로 조사됐다.
무신사는 특정 소수의 유명 브랜드로 거래액 쏠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 대신 다양한 국내 중소·신진 브랜드가 관심을 받았다며 개성 있는 스타일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한 브랜드가 점차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는 대부분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데, 무신사와의 전략적 협업이 브랜드 인지도와 성장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