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이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 ‘심포니아(SYMPONIA)’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미글로벌 부동산개발 자회사인 한미글로벌디앤아이(D&I)는 올해 중상위 소득계층 시니어를 대상으로 서울 강남지역 접근성이 뛰어난 송파구 위례 신도시에 시니어 레지던스 ‘심포니아’를 공급할 예정이다.
한미글로벌디앤아이는 기존의 자사 아파트 브랜드인 ‘마에스트로(MAESTRO)’와 연계성을 유지하되 고령화 시대의 새로운 연령계층으로 인식되는 액티브 시니어들의 경험과 지혜가 어우러진 곳이라는 의미를 담아 BI를 만들었다. 이에 교향악을 뜻하는 ‘심포니(Symphony)’에서 착안한 브랜드를 제정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심포니아에서 소중한 당신만의 이야기를 만든다는 뜻의 ‘Build your own story’로 정했다.
심포니아는 최근 고급화 경향에 맞게 거주민의 생활 전반의 편의를 돌봐주는 ‘컨시어지 서비스’와 다양한 부대시설 등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반면 임대료는 합리적인 수준에서 책정할 예정이다.
첫 사업인 ‘위례 심포니아’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에 115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해당 사업지는 위례신도시 중심에 위치하여 신도시 인프라 및 서울 주요권역 접근성이 우수하고, 위례신도시의 상징인 휴먼링과 연계한 산책로도 마련되어 생활 쾌적성이 우수하다.
또 위례 스타필드 등 문화 여가시설 접근성도 좋고 트램역이 사업지 150m 내외에 설치될 예정으로 도심형 시니어 레지던스의 좋은 사례가 될 전망이다.
한미글로벌디앤아이가 ‘심포니아’에서 가장 강조하는 것은 건강분야다.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와 건강 프로그램으로 액티브 시니어의 활력 있는 삶을 지원할 예정이다. 레스토랑에서는 건강식이 제공되며 피트니스 센터와 스크린골프존을 통해 액티비티 활동이 가능하다.
건축 디자인에도 신경 썼다. 위례 심포니아는 산업디자인계의 거장으로 평가받는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가 건축 디자인에 참여하여 공간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김 대표는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삼성전자 가로본능 휴대폰, LG전자 DIOS 냉장고 등을 디자인했다.
위례 심포니아는 연말 준공 후 내년 3월 운영 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최덕배 한미글로벌디앤아이 개발사업부 전무는 “심포니아 BI 공개를 시작으로 상반기에 위례 심포니아 견본 주택 홍보관을 오픈하고 입주자 모집에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 입주자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 등 맞춤형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