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성장위원장상] 대상, 사람·사회·자연 지속가능한 건강 추구 ‘제로 캠페인’ [2024 소비자 유통대상]

입력 2024-03-28 18:3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대상 종가 '포기김치'. (사진제공=대상)

대상은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미션 아래 ‘사람, 사회, 자연의 지속 가능한 건강 추구’를 사회공헌 비전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경영이념인 ‘존중’을 반영해 건강한 먹거리 나눔(사람 존중)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사회 존중), 온실가스 감축 활동(자연 존중)을 꾸준히 추진 중이다. 이는 지역사회에 대한 진정성 있는 기여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회공헌 성과 관리를 위한 것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연계해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전략과 체계를 수립하고 운영하고 있다.

사람, 사회, 환경의 모든 위해 요소를 제거한다는 의미에서 사회공헌 사업을 ‘제로(ZERO)캠페인’으로 이름 짓고 △청정원 봉사단 △푸드뱅크 사업 △온실가스감축 사업 등을 포함해 다양한 지역, 다양한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들로 구성된 청정원봉사단은 평일 근무시간을 이용해 자율적으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휴일이 아닌 평일 근무시간의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봉사활동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이와 별도로 2013년 청정원 주부봉사단을 창단하여 현재 11기를 운영 중이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서울 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각 팀별 15~20명씩 전국 19개 팀 총 216명이 활동하고 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그동안 봉사에 관심은 있었으나, 여건 등의 이유로 봉사활동에 참여하지 못했던 주부들을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저소득 가정을 위한 대상의 대표적인 활동은 연말마다 개최되는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 행사와 사랑나눔 바자회, 종가 봄 김장 나눔 행사 등이 대표적이다.

이 외에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한부모 가족캠프’, 매년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안정적인 혈액수급과 범국민 헌혈문화 확산을 위한 ‘대상그룹 전국민동참 헌혈캠페인 레드챌린지’ 등 1회성 활동이 아닌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중이다.

▲28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2024 이투데이 소비자 유통대상’에서 대상인 동반성장위원장상을 수상한 김경숙 대상 주식회사 ESG경영실장이 시상자인 한창훈 동반성장위원회 평가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태현 기자 holjjak@)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