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사케 매출 7배 신장…모찌리도후 예약 판매
GS25가 사케(일본식 청주) 수요를 겨냥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안주 간편식 확대에 나선다.
GS25는 12일까지 GS리테일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프리미엄 디저트 안주 ‘모찌리도후’ 1차 사전예약 판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모찌리도후 완제품을 선보이는 건 GS25가 처음이다. GS25는 이번에 모찌리도후 3000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모찌리도후는 밀크푸딩과 모찌를 결합한 안주 상품이다. 일식 전문점 대표 인기 메뉴로 꼽힌다. 쫀득한 식감과 달콤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모양이 흡사 두부를 닮아 우리말로 풀면 ‘찹쌀떡두부’로 해석된다.
특히 이번 신제품에는 호텔 셰프 출신 조성배 GS리테일 식품개발팀 연구원이 직접 개발한 메이플간장소스 및 고추냉이를 동봉해 전문점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맛을 구현해냈다. GS25는 연내 모찌리도후 상품에 대한 추가 사전예약도 실시할 계획이다.
또 GS25는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와 손잡고 이달 중으로 투다리 간장껍데기&콩고물, 투다리 벌집껍데기&콩고물 등을 내놓을 예정이다. 앞서 투다리와 함께 김치어묵우동, 마늘폭탄닭똥집 2종을 차례로 출시한 결과 누적 판매수량은 두 달여 간 10만 개에 달해 높은 판매 추이를 보이고 있다.
GS25가 일본식 안주 간편식을 강화하고 있는 건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사케가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GS25 주류 카테고리 매출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기준 사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 뛰었다. GS25 사케 취급 상품수는 2021년 말 20여 종에서 지난해 말 120여 종으로 확대됐다.
이민재 GS리테일 냉장·냉동팀 매니저는 “팬데믹 이후 확산된 홈술 트렌드와 높아진 고객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GS25 안주 간편식 맛품질을 전문점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모찌리도후 등 전문 식당에서 맛볼 수 있었던 이색 메뉴 개발을 통해 홈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더욱 폭넓은 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