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일상용품 등 매출 약진…점포별 매출 최대 310%↑
홈플러스는 최근 1년간(2023년 4월 1일~2024년 3월 31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전체 매출이 60% 뛰고, 점포별로는 최대 310%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홈플러스 측은 압도적인 신선 경쟁력, 3000개 수준의 다양한 상품을 점포 기반 즉시배송 서비스로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전국 310여 개 점포 중 약 80%에 해당하는 점포에서 즉시배송을 운영 중이다. 점포 반경 2~2.5㎞ 이내 거주하는 고객이 밤 10시 이전에 주문하면 1시간 내외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카테고리별로는 △축산(10%) △두부·콩나물(12%) △과일(14%) △채소(10%) 등 신선식품 매출이 꾸준히 증가했고 델리는 매출이 150%, 약 3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매출은 점포별로 최대 70% 늘었고 주문 시간대별 매출 비중은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오후 4시부터 7시까지의 매출 비중이 30%를 차지했다.
이 밖에도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높은 △리큐르(300%) △위스키(200%) △세계명주(130%) 등 주류 카테고리와 △모바일 악세서리(340%) △파티용품(330%) 등 일상용품 카테고리도 매출이 늘었다.
류순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기획본부장(이사)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점포 기반의 빠른 배송과 상품 경쟁력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매출 견인은 물론, 대표 장보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 트렌드와 고객 소비 패턴에 앞선 차별화 전략으로 홈플러스만의 독보적인 온·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