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물류보관 지원’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셀러 모집

입력 2024-04-16 15:26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우수셀러 리워드 혜택 등 마케팅 지원 확대…내달 7일부터 2주간 진행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 참여 셀러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G마켓)

G마켓과 옥션이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행사에 참여할 셀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쇼핑 행사로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참여 셀러에게는 매출 상승을 돕기 위한 ‘광고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에 처음 참여하는 셀러라면 고효율 개인화 광고 상품인 ‘AI(인공지능) 매출업 광고’를 7일간 무료로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행사 기간 동안 사용 가능한 AI 매출업 이머니 5만 원을 지급하고, 판매자 광고센터 이머니(CPP) 10만 원 등이 포함된 총 20만 원 상당의 3종 기프트를 제공한다.

물류보관비도 지원한다. 익일합포장 서비스 스마일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신규 셀러의 경우 가입 달을 포함해 4개월간 물류보관비가 무료다. 입·출고 시스템 및 포장, CS 처리 등의 풀필먼트 운영비도 50% 할인한다. 기존 스마일배송 셀러의 경우 물류센터로 최초 입고된 신규 SKU(상품)의 보관비 50%를 지원한다.

우수셀러 대상 리워드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실적을 기준으로 신규 참여 셀러는 전월 대비, 연속 참여 셀러는 직전 행사(지난해 11월) 대비 성장률이 높은 총 20명을 선발해 G마켓, 옥션의 데일리 타임딜인 ‘슈퍼딜’과 ‘올킬’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빅스마일데이 종료 이후에도 높은 상품 인지도와 매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빅스마일데이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혜택 등 마케팅 비용을 일부 지원하고, G마켓과 옥션 전 사이트의 모든 광고 구좌를 활용해 참여 셀러와 판매 상품을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등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의 경우 멤버십인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전용 혜택을 파격적으로 선보일 계획으로 멤버십 회원을 중심으로 최대 판매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기대한다.

빅스마일데이 참여를 원하는 셀러는 G마켓과 옥션의 판매관리사이트인 이엠에스 플러스(ESM PLUS)에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최근 C커머스가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 가운데 국내 이커머스를 대표하는 대규모 쇼핑축제인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K셀러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줄 계획"이라며 “참여 셀러가 비약적으로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판매자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