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디깅족’ 증가에 지그재그 에슬레저 거래액 2.6배 증가

입력 2024-04-17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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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에서 판매하는 운동복. (사진제공=지그재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최근 한 달(3월15일~4월14일)간 레깅스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0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운동 상의를 통칭하는 ‘숏슬리브(짧은 소매)’ 거래액은 전년 대비 160% 급증했으며, 브라톱 59%, 탱크톱 거래액은 56% 늘었다. 민소매나 브라톱 위에 걸쳐 입는 ‘커버 업’ 거래액도 전년 대비 120% 급증했다. 같은 기간 스포츠 양말 거래액은 62% 증가세를 보였다. 이로써 운동 관련 상품은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6배 거래액이 늘었다.

지그재그는 활동이 늘어나는 계절인 데다, 건강관리에 몰입하는 ‘헬스디깅(health+digging)’ 트렌드가 2030 여성 사이에 퍼지면서 애슬레저룩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여기에 ‘피지컬100 시즌2’의 인기까지 더해졌다고 설명했다.

브랜드별로 보면, 짐웨어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에이치덱스’의 최근 한 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배 이상(537%) 증가했다. 에이치덱스는 올해 지그재그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에 입점하면서 거래액을 더욱 키워가고 있다. 같은 기간 애슬레저룩 브랜드 ‘스컬피그’ 거래액은 317% 늘었으며, ‘젝시믹스’와 ‘뮬라웨어’ 거래액도 전년 대비 각각 114%, 152% 증가했다. 애슬레저 브랜드 ‘신디’의 거래액 역시 183% 급증했다.

옷뿐만 아니라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다. 단순히 먹는 것을 줄이는 다이어트가 아닌, 고단백질과 저칼로리 음식을 소비하는 헬스디깅족이 늘어난 영향이다. 지그재그 푸드관에서는 단백질 쉐이크, 닭가슴살 등이 인기다. 4월 15일 기준 푸드관 랭킹 1위는 ‘한끼통살 냉동 스팀 통닭가슴살’이 차지했다. 이외 식사대용 단백질 쉐이크인 ‘비브리브 꼬박꼬밥’이 3위에 오르며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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