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경영학회 주관…우수 서비스 경영 활동 포상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서비스 엑셀런스 어워드(Service Excellence Award)’ 민간 CEO 부문을 수상했다.
2일 NS홈쇼핑에 따르면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엑셀런스 어워드는 서비스 경영활동을 통해 괄목할 만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고 국가 및 서비스 경영 위상을 드높인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조 대표는 협력사 상생과 소비자중심경영(CCM),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한 성과를 인정받아 민간 기업 CEO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R&D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 지원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성 개선 지원 등 품질경영을 펼쳐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AA등급과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8회 연속으로 획득하고 KSQI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에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식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를 개최하며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등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해 왔다.
조 대표는 “이번 수상은 신뢰받는 상품과 서비스, 브랜드를 기반으로 고객 삶에 도움이 되는 모든 가치를 연결한다는 NS의 미션을 실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의사결정과 철저한 일일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