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기업 마케팅 플랫폼 ‘MOP' 고객 800여 곳 돌파

입력 2024-05-23 10:46수정 2024-05-23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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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털 검색ㆍ쇼핑 등 광고 최적화
AIㆍ수학적최적화 기술 활용
기술 고도화 예정…기업 데이터도 연동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가 1년 만에 약 800개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제공=LG CNS)

LG CNS는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가 1년 만에 약 800개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MOP를 통해 취급하는 광고 금액도 1000억 원을 넘었다.

MOP는 기업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 광고에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포털 검색 광고 △쇼핑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 운영 작업을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MOP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은 별도 설치 과정 없이 광고 매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MOP에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MOP를 이용하면 기업 고객이 기존과 같은 광고비를 유지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구매전환율은 소비자가 온라인 광고를 클릭해 실제 구매로 이어진 비율이다.

LG CNS는 MOP에 인공지능(AI)과 수학적최적화(Mathematical Optimization) 기술을 적용했다. MOP는 기업 고객의 △시간대별 광고 노출 수 △소비자의 광고 클릭 수 등 실적 데이터를 네이버ㆍ카카오ㆍ구글 등 포털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수집한다. MOP에 탑재된 AI는 이 데이터를 분석해 광고 진행에 따른 실적 예측 모델을 만든다. 수학적최적화기술은 AI가 생성한 예측 모델들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입찰 계획을 도출한다. MOP는 최적의 광고 비용을 설정하고 자동 입찰까지 실시할 수 있다.

LG CNS는 MOP의 기술 고도화도 추진 중이다. 기업 고객이 보유한 실제 구매전환 데이터 등을 MOP와 API(애플리케이션이 서로 정보를 주고받을 때 사용하는 메시지)로 연동할 계획이다. LG CNS는 고도화된 MOP를 글로벌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립닷컴에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트립닷컴은 MOP 도입 후 구매전환율은 25% 늘었고, 마케팅 비용은 32% 줄었다. LG CNS는 MOP를 사용 중인 다양한 기업 고객과도 고도화 버전 적용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LG CNS는 MOP를 하반기 중 미국 광고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LG CNS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의 검색 광고를 MOP로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김범용 씨엑스(CX)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기업 고객들이 MOP를 통해 차별적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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