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편백나무 잎 추출 오일 주원료로 사용
소노시즌은 피톤치드 오일을 함유한 탈취제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독일산 프리미엄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침구, 프레임 등을 전개하는 소노시즌이 처음으로 내놓은 룸앤패브릭 탈취제다.
‘피톤치드 3.0 리츄얼 스프레이’는 탁월한 피톤치드 효과로 의류, 베개, 이불 등 섬유는 물론 집 안, 차량 내부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전라남도 장흥군에서 자란 편백나무 잎의 에센셜 오일을 증류 추출한 후 소노시즌만의 3% 비율로 배합한 우윳빛 피톤치드 오일을 사용, 인공향료 없이 탈취 및 소취 효과 등을 극대화시켰다.
전문 기관으로부터 성능도 인정받았다. 생활 악취, 새집증후군 등 99% 탈취 효과와 25가지 유해물질∙25가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불검출, 12가지 섬유 소재 사용 적합성, 피부 비(무)자극성 등을 검증 받았다.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향도 다양화했다. 편백오일과 솔 오일을 함유해 청량한 숲의 우디향을 느낄 수 있는 ‘파인트리’, 편백오일과 솔오일, 시더우드오일이 어우러져 있는 ‘시더우드’ 등 2가지다. 1m 거리까지 뭉침 없이 고르게 분사되는 안개 분사 타입의 트리거로 넓은 면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소노시즌 관계자는 “전라남도 장흥군, 지앤지와 업무협약을 맺고 편백 오일 제품 개발을 위해 상호 노력한 끝에 독보적인 피톤치드 효과의 탈취제를 탄생시켰다”며 “앞으로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연구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